ESTP 유형에게 하면 안 되는 말 10가지

누군가와 대화를 나누다가 무심코 말을 하여 상대방을 움츠리게 하거나 모욕감을 준 적이 있습니까? 오늘 우리는 ESTP 성격 유형이 듣기 싫어하는 10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이런 유형과 우정을 쌓고 싶다면 이 10가지 말을 절대로 피하시길 바랍니다.

아직까지 당신의 성격 유형이 무엇인지 잘 모르시겠습니까? 만약 MBTI 검사를 한지 2달 이상 지났다면 리뉴얼된 MBTI 검사를 진행해 보세요. 혹은 ESTP 특징을 확인해 보세요

ESTP에게 절대 해서는 안 되는 말 10가지

#1 – “넌 할 수 없어”

ESTP는 위험을 감수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당신이 그들에게 그들이 뭔가를 할 수 없다고 말한다면, 그들은 아마도 당신이 틀렸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어 할 것입니다. ESTP는 자유를 소중히 여기고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기 때문에 한계를 말하는 것은 그들과의 관계를 끝내고 싶다는 시발점이 될 수 있습니다. 분명히 모든 사람에게 “할 수 없다”라고 말해야 할 때가 있지만, ESTP는 확실히 할 수 없을 때는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존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야망이 달성 불가능하거나 열심히 하는 중에 초를 치는 것은, 그들에게 좌절감 혹은 오기를 불러다 줄 수 있습니다.

#2 – “당신의 10년 계획은 무엇입니까?”

ESTP는 현재를 살며 현재 관련된 일에 집중할 때 최선의 생각을 합니다. 미래에 대한 가설을 세우는 것은 그들에게 무의미한 일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들은 10년 계획을 세우는 과정을 건너뛰고 그냥 나가서 무언가를 시도하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즉흥적이고 유연하며 새로운 날개를 달아주는 것이 그들이 선호하는 삶의 방식입니다.

#3 – “너 독기가 있다.”

이 말은 ESTP가 악한 일을 한다고 해서 나오는 말은 아닙니다. 그들은 “독하다”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차별 시선을 싫어합니다. ESTP는 사람들이 이 용어를 자유롭게 사용하여 자신을 언짢게 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오기, 끈기 다른 좋은 대체 용어들이 많습니다.

#4 – “(SNS에서) 오랜만이야, 많이 보고 싶었지?”

현실주의자로서 ESTP는 SNS에 집착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잘 이해하지 못합니다. 누군가 소셜 미디어에 자신이 오랜만에 왔거나, 보고 싶었냐는 등 무작위로 글을 게시할 때 그들의 생각은 “난 네가 거기 있는지도 몰랐어”라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5 – “넌 나를 감당할 수 없어.”

음… 이것은 모든 형태의 나쁜 행동 및/또는 무능력을 변명하는 무의미한 포괄적인 진술입니다. ESTP는 그것이 비현실적이고 거만하게 들린다고 생각하기 위해 이야기했습니다.

#6 – “삶을 좀 더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해.”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이렇게 말할 때 “진지하다”라는 것은 “덜 재미있다”라는 뜻입니다. ESTP는 삶이 약간의 지루함과 힘든 일을 요구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모험심, 유머 및 유연성을 가지고 삶에 접근하기로 결심했습니다.


#7 – “너 마음 가는 대로 해”

ESTP는 매우 현실적인 유형입니다. 그들은 따뜻한 모호한 느낌보다 사실, 경험 및 논리를 신뢰합니다. ESTP는 진부한 표현을 싫어하고 “너 마음 가는 대로 해”라는 제안 전체가 약간 엉뚱하고 기분이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8 – “내가 너 여행 일정 짜줄게!”

ESTP 에겐 두려운 일정. 당신이 ESTP와 친구라면, 당신이 그들을 어떤 일에 넣기 전에 그들이 실제로 일정에 대한 당신의 도움을 원하는지 확인하십시오. ESTP는 매우 독립적이며 개입 없이 자신의 시간을 관리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들은 당신이 무엇을 하라고 말하는 것을 고맙게 여기지 않을 것입니다.

#9 – “외 않되?”

이것은 형편없는 문법입니다. ESTP는 내향적 사고라는 정신적 과정을 사용하기 때문에 단어의 정확성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와 같이 논리적으로 결함이 있는 문구는 움츠러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당신이 이런 말을 하면 그들은 여전히 ​​당신과 친구일 수 있지만 당신의 지능에 대한 다른 의견은 없을 것입니다.

#10 – “어쨌든,”

ESTP와의 갈등은 어쨌거나 살면서 몇 백 번은 마주쳐야 합니다. 그러나 자신이 감정형과 같이 자신의 기분을 알아주길 바라고, 먼저 사과해 주길 바라고, 스스로 자신의 잘못을 알길 바라는 사람이라면 ESTP가 싸움을 전염병처럼 피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ESTP에게 문제가 있다면, 돌려 말하거나, 관심을 요청하거나, 아무 말도 하지 않는 것과 같은 침묵하는 것보다 그냥 나와서 직설적으로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들이 읽으면 좋은 글


ESTP에 더 깊게 알고 싶습니까?
그렇다면 ‘ ‘을 읽어보세요.

ESTP 유형 특징
MBTI 유형
MBTI 검사